OPIc은 면대면 인터뷰인 OPI를 최대한 실제 인터뷰와 가깝게 만든 iBT 기반의 응시자 친화형 외국어 말하기 평가로서, 단순히 문법이나 어휘 등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시험이 아닌 실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히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가 측정하는 객관적인 언어 평가 도구입니다.
국내에서는 2007년 시작되어 현재 약 1,700여 개 기업 및 기관에서 OPIc을 채용과 인사 고과 등에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총 7개 어종에 대한 평가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언어를 체계적이고 통일된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는 유일한 외국어 말하기 평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OPIc은 문법, 발음, 어휘, 유창성을 평가하는 SJPT와는 달리 종합적인 회화 능력을 평가합니다.
문제 해결, 문맥 파악, 대화의 정확성, 그리고 암기한 문장이 아닌 자연스러운 대화인지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측정합니다.
국제시험인 OPIc은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에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어학원 40% 학습 시간으로 최고 효율의 효과 검증 학습자 개인별 취약점 파악과 정확한 리뷰가 가능한 진행으로 완성도 높은 완전학습!
OPIc일본어 1:1 집중 코칭 학습 과정
① Yes or No로만 끝나는 대답은 오히려 끝없는 질문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가능한 할 수 있는 말을 풍부하게 답하는 습관을 들이자!
② 답하기 어려운 분야를 배제하고 대답하기 쉬운 사람으로 세팅 하자!
③ 대화가 끊기지 않고 유창해 보이도록 filler words 사용을 습관화 하는 훈련을 하자!
④ 높은 점수를 위해 난이도는 무조건 높게! 단기 완성!
말하기 시험인 OPIc 일본어 내가 직접 말하는 시간이 많아야빠르고 정확하게 실력이 올라갑니다.
Orientation 20분
① Background Survey
- 평가문항을 위한 사전 설문
② Self Assessment
- 시험의 난이도 결정을 위한 자기평가
③ Pre-Test Setup
- 질문청취 및 답면녹음 기능 사전 점검
④ Sample Question
- 화면구성, 청취 및 답변 방법 안내, 답변 연습
시험시간 40분
① 1st Session
- 개인 맞춤형 문항
- 질문 청취 2회
- 문항별 답변시간 제한 無
- 약 7문항 출제
② 난이도 재조정
- Self Assessment (2차 난이도 선택) - 쉬운 질문/비슷한 질문/어려운 질문 中 선택